p2p 웹하드 무료다운로드 추억사

익명글쓴이 2014-08-28 (목) 16:39 3년전 1528  

내가 처음 인터넷에서 영화를 다운 받던 사이트는 나우콤이 운영하는 피디박스이다. 

 

피디박스.....최대 50 Kbps의 무료 저속모드로 700 MB CD 1장 받는데, 무려  3시간 30분에서 4시간 걸리는 곳.

 

영화 한편 보기 위해 엄청난 인내를 요했다... 그때가 아마 2002 ~ 2003 년쯤 되었던 것 같다.

 

CD 2장짜리라도 받을라 치면 꼬박 7 ~ 9 시간 걸렸다....

 

그래도, 그땐 그게 정말 좋았다. 무료로 영화를 볼 수 있단 사실 때문에.....^^*

 

 

그후, 난 당나귀란 p2p도 알게되었고, 프루나란  p2p도 알게 되었다.

 

하지만,

 

당나귀나 프루나는 그 당시 최신영화는 빨리 받아지는 반면, 구작영화는 몇날 며칠을 기다려도 다운 완료가 안되는 경우가 허다했다.

 

 

그러다,

 

우연히 피팝 (PeePop), V-Share (브이쉐어), 파일나라, 코파일, 피투피아 등 여러 유료 P2P 프로그램을 알게되었다.

 

특히, 피팝에 미쳐서 피팝 포인트 몇천만을 모았다. 하지만, 피팝 망하는 바람에 모두 공중에 날라가버렸다.

 

브이쉐어 포인트도 꽤 많았는데, 브이쉐어도 운영자들이 운영 정책 바꿔서 내 포인트를 모두 못쓰게 만들었다.

 

브이쉐어 포인트도 몇백만 되었는데......ㅠㅠ 

 

 

어떻게 몇천만 포인트를 모았냐고 궁금해하시는 분이 많을 것 같은데, 각 사이트에서 운영하는 추천인 제도를 이용했다.

 

그 당시엔 네이버 다음 네이트 지식인 홍보 제재가 그리 심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p2p 및 웹하드 초창기라 경쟁이 그리 안심했다.

 

그래서, 정성 들여 포스팅 해서 답변해주고 그러면, 추천이 참 잘 되었다. 아마, 지금도 가끔 내가 포스팅했던 글을 가끔 보곤한다.

 

그땐, 많은 사람들이 내 글을 가져다가 막 홍보했다.  (내가 좀 정리를 잘 한다..ㅋㅋㅋ)

 

그래서, 영화는 평생 원없이 볼 수 있을 정도로 포인트를 모았다. 하지만,,,이 놈들이 회사 문닫고 나를 줄은 생각도 못했당.

 

 

p2p나 웹하드 회사들이 잠깐 운영하다 다른 웹하드나 P2P 회사 차려서 갈아탄다는 사실을 그 땐 정말 몰랐다.

 

그 사실을 알았더라면, 아마, 그렇게 열심히 추천하진 않았을 것이다.

 

 

하여간, 추천으로 모은 포인트 날린 것만 1억 포인트에 가깝다.. 그래서, 난 p2p 랑 웹하드 운영하는 업자를 신뢰하지 않는다.

 

혹시, 이 글을 읽는 사람중 웹하드나 P2P 포인트를 많이 갖고 있거든 10만 이상 갖고 있지 말고 모두 팔던지 처분하기 바란다.

 

갖고 있어봐야 폐인이 되던지, 아니면 나처럼 공중으로 날아갈 게 확실하기 때문이다. ^^*

 

 

피팝은 망해서 외관 좀 바꿔서 큐파일이란 곳에 넘긴 듯 하고, (뭐, 아닐지도 모르지만, 큐파일 외관은 피팝과 판박이당 ^^*)

 

브이쉐어는 현재 갬플이란 회사로 여전히 운영중이지만, 브이쉐어 p2p는 한물 가고, 웹하드를 집중적으로 밀고 있는 듯 하다.

 

피팝은 도메인 주소만 유효하고, 현재는 다른 P2P 사이트로 돌려서 수익을 내고 있다. 하여간 얍삽한 놈들이다.

 

다시 재오픈 할 것처럼 몇년을 끌더니만,, 결국엔 잠수.... 하여간, 믿을 놈들 못된다. 웹하드 p2p 운영하는 사람들은......

 

 

파일나라 P2P도 여전히 운영하고 있는 듯하고...뭐, 안가본지는 꽤 오래되었다.

 

방금 가보니 페이지가 예전과 달라진 게 별루 없다... 참 장수 사이트다.

 

내 발 길이 뜸해서인지..꼭 오지 무인도나 강원도 두메 산골에 처박혀 있는 사이트 느낌이다.. ㅋㅋ

 

 

현재는, 웹하드 회사가 많이 생긴 후로, 웹하드 사이트만 이용하고 있다.

 

속도며 자료며,,,훨씬 편해서다.

 

그래도, 가끔 희귀 자료를 찾기 위해 P2P를 헤메곤 한다.  정말 희귀한 자료는 대부분 P2P에서 찾은 듯 하다.

 

특히, 오렌지파일, 큐파일.....두 사이트 내가 좋아하는 사이트이다.  뭐, 포인트가 쪼금 있기 때문이랄까..ㅋㅋ

 

 

하여간, 예전 유명했던 웹하드나 P2P 들은 거의 대부분 다 이용해본 것 같다.

 

클럽박스 비롯해, 아이팝, 공유카페, 하드모아, 알럽디스크, 멜론디스크, 브이쉐어, K디스크, 온디스크, 파일피아, 콩알탄, 등등...

 

참,,,,셀 수가 없다.

 

메이저 웹하드에서 영세 P2P까지..... 거의 대부분 가입해서 조금씩은 이용해 봤다.

 

그냥 나두 모르게 홀려서 가입해 이용해 본 듯 하다..... 해당 사이트의 장단점도 궁금했고....


지금은 토렌트가 대세 ^^ .....그래도, 19금은 짭새 피해서 웹하드 이용 중. ^^;;;


제목
데모노이드 토렌트 여전히 운영하나요?
2년전 암울했던 해외 웹하드 상황
p2p 웹하드 무료다운로드 추억사
우리나라는 16강에 진출할수 있을까요? 2
이번 축구 누가 우승일까요?? 1
열심히 해볼라꼬요.. 3
여기 사이트 망한건가요? 1
월드컵.... 휴... 세월호... 1
다비치 1기 멤버 1
윤형빈 타카야 츠쿠다 동영상 다시보기 (10분 부터 보셈 )
이번 올림픽은 어째 불안불안 하네요. ㅋ
여러분은 야구동영상 어떻게 숨겨놓으심? 6
어젯밤 꿈에 강민경이..... ㅋ
러시아한테 털리다니....
일본, 네덜란드한테 축구 개쪽나길 바랬는데... 2
여기 토렌트 검색 괜찮나요? 3
아직 1렙이라.... 1
심심하네요 1
익명이라.. 1
혹시 주식에 관심있거나 하고 계신분도 있으시려나? 1
우리나라 차세대 전투기 산업 어떤걸로 해야될까요? 3
좋은 꿈 꾸세요^^
오늘은 날씨가 좋군요
심심한하루
목록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